2021년10월09일 89번
[학업상담] 주의집중력 문제를 가진 내담자를 상담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생물학적 원인에 의한 주의집중력 문제를 가진 내담자는 어릴 때부터 많은 호기심, 높은 에너지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.
- ② Think Aloud 훈련은 주의집중력 향상을 위한 개입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다.
- ③ 과도한 조기교육이나 선수학습 등과 같은 흥미나 동기 수준을 뛰어넘는 교육적ㆍ문화적 자극은 주의집중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.
- ④ 학습 결손의 누적은 주의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.
- 지나치게 비구조화 되어 있는 생활환경은 주의집중력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"과도한 조기교육이나 선수학습 등과 같은 흥미나 동기 수준을 뛰어넘는 교육적ㆍ문화적 자극은 주의집중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."가 옳지 않은 것이다. 이는 잘못된 생각으로, 과도한 자극은 오히려 주의집중력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. 주의집중력 문제를 가진 내담자는 적절한 자극과 교육적 개입이 필요하며, 이를 위해 개인의 흥미와 동기 수준을 고려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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